폴리우레탄 > 자이로케미컬

기술정보

폴리우레탄

폴리우레탄 VS 플라스틱
플라스틱 제품군에는 일반적으로 탄소와 수소 분자의 변이를 포함하여 광범위한 화학적 구성을 가진 재료가 포함된다. 플라스틱의 예로는 폴리에틸렌, PVC, 나일론 등이 있다. 엄밀히 말하면, 열경화성 폴리우레탄은 "플라스틱"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대신, 열경화성 폴리우레탄으로 구성된 길고 유연한 중합체 분자는 이 물질을 진정한 탄성체로 만든다. 일반적으로 열경화성 폴리우레탄은 주조(pouring, casting) 성형 또는 반응 사출 성형(RIM)인 반면 플라스틱은 사출 성형된 경우가 많다. 열경화성 폴리우레탄과 달리, 플라스틱은 스트레칭, 마모 또는 충격력을 가했을 때 영구적으로 변형되거나 심지어 파손되는 경향이 있다.
열경화성 폴리우레탄 VS 플라스틱
열경화성 폴리우레탄은 플라스틱에 비해 다음과 같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 탄성기억은 폴리우레탄이 늘어나거나 구부러지거나 변형되었을 때 원래 모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
- 기계적 특성이 우수하며 내구성이 우수하다.
- 탁월한 충격 및 마모 저항을 가지고 있다.
- 물리적 특성은 까다로운 사양에 부합하도록 설계될 수 있다.
폴리우레탄 VS 고무
고무는 천연고무 라텍스의 화학을 바탕으로 한 중합체 계열의 재료이다. 시중에는 합성고무도 많지만 천연고무와 기본적인 화학조직을 공유하고 있다. 고무는 많은 용도의 비용적인 측면에 효율적인 솔루션이지만, 물리적 특성의 경우 우수한 성능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다. 폴리우레탄은 고무와 달리 하중 지지 용량이 크고 압축 세트가 우수하며 그리스, 오일, 산소, 오존에 대한 내성이 우수하다. 고무는 생분해되기 때문에 원소에 노출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썩고 퇴화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폴리우레탄은 가장 오래가는 고무로 쉽게 제조될 수 있고 햇빛과 실외 환경에서도 우수한 물성을 가진다.
열경화성 폴리우레탄의 장점
열경화성 폴리우레탄은 다음을 포함하여 고무보다 물리적 특성이 훨씬 우수하다.
- 탄성기억은 폴리우레탄이 늘어나거나 구부러지거나 변형되었을 때 원래 모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
- 높은 부하의 하중에 대한 내력 및 향상된 압축 세트
- 우수한 마모, 절단 및 내열성
- 그리스, 오일, 산소 및 오존에 대한 내성 향상
- 특히 야외 또는 극한 환경에서의 수명 연장
- 성능 저하 없이 내구성계 범위 강화
폴리우레탄 VS 금속
폴리우레탄은 금속보다 상당한 장점을 제공한다. 금속 화학은 다양한 제품에 대해 제품 설계자에게 다중의 물리적 특성을 지정 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지 않으며 또한 이러한 물리적 특성의 옵션을 제한하고 제조 비용 또한 매우 많이 든다. 만약 여러분이 무게가 덜 나가고, 다루기 쉽고, 소음이 훨씬 덜하며, 일반적으로 많은 조건에서 일부 금속을 최대 3배 더 오래 견딜 수 있는 물질을 찾고 있다면, 열경화성 폴리우레탄이 여러분의 답이다!
폴리우레탄의 이점
적합한 용도의 경우, 열경화성 폴리우레탄은 금속보다 다음과 같은 상당한 장점을 제공한다.
- 금속이 소음을 발생시키는 동시에 폴리우레탄이 소음을 흡수하므로 소음 발생이 없거나 현저히 줄일수 있다.(무소음 바퀴)
- 폴리우레탄은 무게가 가벼워 취급과 조작이 용이함
- 부식성 환경에서 마모와 내구성의 이상적인 조합
- 폴리우레탄은 정전기 방전 또는 전하 전달을 위해 반전도성일 수 있음
- 용접, 가공 또는 기타 고가의 공정을 사용하지 않고도 제조 비용 절감